카카오티비(tv) 무료 보는 법

최근 넷플릭스, 디즈니 플러스, 카카오tv OTT(Over The Top)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OTT는 직역하면 "셋톱박스(Top)을 넘어서"라는 의미로 tv로 대변되는 셋톱박스라는 예전 매체에 의존하지 않고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주로 스트리밍 형식으로 프로그램을 서비스하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 ott 중 하나인 카카오tv에서 며느라기, 도시남녀의 사랑법 등을 방영하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 아래에서 카카오tv를 무료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 tv는 왓챠, wavve에 이어 후발주자로 스트리밍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kakao에서 자체 제작한 카카오 오리지널 컨텐츠인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을 최근 선보이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카카오 tv 보는 방법

먼저 카카오톡으로 접속합니다. 카카오톡 하단 3번째 탭인 샵(#)을 누릅니다. 그리고 다시 상단에 3번째 탭인 카카오TV를 클릭하면 됩니다.

 

카카오tv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설명처럼 카카오톡에서 편하게 예능, 오리지널 드라마 등 카카오tv에서 만든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찾는 프로가 있으면 카카오tv에 접속해서 원하는 프로그램명을 검색하면 됩니다. 며느라기 같은 경우 풀버전으로 보실려면 "며느라기 full"로 검색하면 됩니다.

 

 

[#며느라기] (9-10회 요약) 딸로 태어난 게 무슨 죄인가요?

 

 

 

 

카카오 tv 무료 유료 전환?

예전엔 며느라기 등의 지난 방송을 무료로 볼 수 있었는데 작년 말부터 유료로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인기 있는 며느라기’, ‘도시남녀의 사랑법등 대표 오리지널 드라마는 본방송 7일 이후에는 유료로 전환됩니다.

 

처음 본방송 때는 무료로 공개 후 7일이 지나면 유료로 전환되는 방식입니다. 기존 방송사 VOD 서비스가 초반에 유료로 나오다가 무료로 바뀌는 것과는 반대방식입니다.

 

 

카카오 회사 측에서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유료 서비스를 시행한다처음 7일 동안은 무료로 공개되고, 그 이후에는 유료로 결제해서 볼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유료로 전환되어 며느라기도시남녀의 사랑법등 일주일 이내의 프로를 제외하고는 1분 미리보기만 가능한 상태입니다. 1회당 500원에 결제를 하면 7일동안 시청할 수 있습니다.

 

박지훈이 출연한 웹드라마 연애혁명과 중국 TV의 인기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아름다웠던 우리에게는 십대들의 반응이 좋아 매회 100만회에 달하는 조회 수를 기록하는 가운데 요즘 카카오TV의 시청자층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박하선·권율 주연의 며느라기와 김지원·지창욱 주연의 도시남녀의 사랑법은 젊은 층에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며느라기의 경우 50대 이상의 시청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시청자층 연령대가 다양해지고 있다고 카카오M 관계자는 밝히고 있습니다.

 

2021년에도 아직 낫 서른’, ‘이 구역의 미친 X’ 등을 시작으로 다양한 오리지널 드라마를 방영할 예정입니다.

 

 

 

 

 

카카오 tv 오리지널 콘텐츠

현재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kakao tv 프로그램 목록을 살펴보겠습니다.

 

 

- 오리지널 드라마

박하선 주연 <며느라기>, 청춘들의 리얼 연애담을 담은 <도시남녀의 사랑법>, 말기암 선고를 받은 청년의 판타지 <아만자>,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웹 드라마 <연애혁명>, 첫사랑 소환 로맨스 <아름다웠던 우리에게> 등이 있습니다.

 

카카오의 가장 대표적인 며느라기는 요즘 시대 평범한 며느리 '민사린'이 결혼하면서 시가에서 겪는 다양한 일화를 담은 시월드 격공일기입니다.

 

 

- 예능/리얼리티 부문

UDT 훈련 체험 콘텐츠인 <가짜사나이 2>, 이경규의 예능 도전기 프로그램 <찐경규>, 이효리의 휴대폰을 녹화해 일상을 공유하는 <페이스 아이디>, ~금요일 매일 아침 배달되는 데일리 콘텐츠 <카카오TV 모닝> 등이 있습니다.

 

 

지금가지 카카오tv 보는법과 카카오tv에서 제작한 콘텐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시작 단계라 프로그램 숫자가 많지 않은데다 엉성한 점도 있지만 점점 카카오TV는 성장할 걸로 보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